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게임

밸로프 '카오스W', 블록체인 플랫폼 '크로쓰'와 온보딩 계약 체결…글로벌 시장 공략

윤영훈 기자

입력 2025.12.18 09:02

숏컷

X

토크노믹스 결합해 경제 시스템·콘텐츠 순환 구조 구현

밸로프 CI. (사진=밸로프)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밸로프가 자사 주력 모바일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선다.

밸로프는 자사 모바일 MMORPG '카오스W'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밸로프는 이번 협력을 통해 카오스W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다. 게임의 전략적 요소에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더하는 방식이다. 구체적으로는 블록체인 기반의 경제 시스템과 콘텐츠 순환 구조를 구현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온보딩 대상인 '카오스W'는 '카오스'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전략형 MMORPG다. 출시 당시 사전예약 60만명을 돌파하고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진입하는 등 흥행 성과를 기록했다.

파트너사인 크로쓰는 넥써쓰(NEXUS)가 제공하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다양한 게임 라인업을 기반으로 토크노믹스·결제 시스템·커뮤니티 등 핵심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밸로프 관계자는 "카오스W는 전략성과 IP 경쟁력을 갖춘 게임으로, 크로쓰 플랫폼과의 결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서 차세대 게임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훈 기자 jihyunengen@finance-scope.com

섹터 VIEW